‘리뉴얼’ 총대의원회 4개 공약 중 ‘장부 관련 서류 구비’ 완료

이행 중인 공약은 코로나 대비

학생회비 그래프’·‘여론 조사는 아직

 

◆완전 이행 공약 1개, 이행 중 1개

‘리뉴얼’ 총대의원회 공약은 △코로나 대비 △학생회비 그래프 △여론 조사 △장부 관련 서류 구비 등 4개다.

2021년 상반기 현재(6월 4일 기준) 완전 이행한 공약은 ‘장부 관련 서류 구비’이다. 장부 정리 시 필요한 서류들을 총대의원회 사물함에 항상 배치해 단일학부 및 단과대학에서 언제든 가져갈 수 있도록 편리를 제공하기 위한 공약이다.

현재 이행 중인 공약은 ‘코로나 대비’이다. 코로나 대비 공약으로 △SNS 활성화 및 비대면 이벤트 △온라인 선거 또는 선거 세칙 완화 △감사연기 등이 있다. 현재 ‘리뉴얼’ 총대의원회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비대면 이벤트의 경우 공약 ‘여론 조사’에 참여자 혹은 선거 참여자에게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미이행 공약 2개

미이행 공약으로는 △학생회비 그래프 △여론 조사가 있다. ‘학생회비 그래프’는 학생회비가 어떻게 분배되고 쓰이는지 그래프로 작성해 학우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공약이다. ‘여론 조사’의 경우 학생회비 사용에 대한 만족도, 학과와 단과대에 원하는 방향성 등 여론 조사를 통해 학우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의견을 취합하기 위함이다. ‘학생회비 그래프’는 1학기 지출이 모두 끝난 시점에 종합해 이행할 계획이다.

‘리뉴얼’ 총대의원회 최철우 의장은 “총대의원회는 감사기관이자 의결기구다. 그러므로 저희가 내세운 공약도 중요하지만, 학우분들의 공익, 학생회의 올바른 노선안내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총대의원회에서는 공약 이행뿐만 아니라 학우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공정성, 객관성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선경 기자 sijwn13@naver.co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